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이천시 증포동, 관내 경로당 및 도서관 소독 실시



【경기경제신문】화성시가 2021년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은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해 재정의 건전성,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한다.

이번 시민제안 대상은 주민밀착형 생활 예산사업 환경정비를 위한 단년도 사업 균형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주민 복지향상 사업 지역 특성을 반영하는 사업 등이며 다년도 사업 및 대규모 설비사업, 기타 단순민원사업은 제외된다.

이천시 증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2차, 3차 감염 예방을 위해 관내 경로당 및 도서관 등 51개소에 대해 소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중단한 경로당 어르신들이 갈 곳이 없어 불편함을 호소해 이번 소독을 실시했다으로써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조치이다.

또한 다중이 이용하는 관내 도서관 및 행정복지센터, 지구대 등도 소독을 실시했으며 특히 증포동통장단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도 함께 동참해 감염병 예방에 발벗고 나섰다.

2월말에도 추가 소독을 실시해 철저한 예방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원선 증포동장은 예방수칙을 잘 지켜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함께 동참해주신 김정희 통장단협의회장님을 비롯한 통장님들과 안동환 주민자치위원장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