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시의회 윤원균·이진규 의원, 제1회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용인시의회 윤원균(풍덕천2·상현1·상현2동/더불어민주당), 이진규(이동읍,남사면,중앙동/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1회 (사) 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19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재정됐으며 이날 4명의 국회의원과 광역의회 의원 5명, 기초의회 의원 11명이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경인협 의정대상' 시상식 심사평가기준안은 ▲기관 및 단체의 추천 ▲법안발의 ▲국회출석률 ▲지역구활동 ▲공적조서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자들이 선정되었다.


윤원균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서 성실한 회기 참여로 활발한 주민자치 실천에 앞장섰고, 연구단체 '스포츠시티 용인' 활동을 통해 시정발전방안 등을 모색했으며 특히 시민을 위한 중재자, 감시자로서의 생활정치 실현에 일익을 담당하고 시민 친화적인 조례안 발의 등 탁월한 입법성과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진규 의원은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정책개선을 위한 활발한 연구단체활동 등을 전개했으며, 또한 다양한 나눔의 실천적 소통의 생활화 구현에 앞장섰으며 소시민들을 위한 생활정치 구현과 지역균형 발전,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온 점 등이 인정됐다.

한편, 시상식 당일이 용인시의회 제238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이어서 의원들이 2020년도 예산안 등에 대한 심의에 매진하느라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 13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상장이 전달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