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정신장애인 가족을 위한 쉼터 ‘별무리’ 개소

【경기경제신문】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6일, 정신장애인 가족을 위한 ‘별무리’ 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센터를 이용하는 정신장애인과 가족, 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가족쉼터 명칭인 ‘별무리’는 ‘작은 별들이 모여서 큰 빛을 내다’라는 순우리말로 정신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모여 정신질환자의 회복을 돕고 그들의 삶을 지지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족쉼터는 정신장애인의 편견을 극복하고 고충을 이해하기 위한 ‘고양시장 민생탐방’ 진행 시 정신장애인 가족대표의 건의사항을 수렴해 조성하게 됐으며, 앞으로 정신장애인 가족들의 교육 및 자조모임, 쉼의 공간, 당사자(동료지원가)의 활동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정신질환은 질병에 대한 가족 간 정보 공유와 정서적 지지가 중요하기에 이를 위한 공간인 가족 쉼터 조성이 큰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정신장애인의 재활 및 사회복귀를 돕고 있으며,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oyangmaum.org">www.goyangmaum.org)를 참고하거나 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