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26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4010
발행일: 2019/12/04  박종명 기자
시흥시, 2020년을 새롭게 준비하는 소통의 장 ‘체육시설 종사자 워크숍’ 마련

【경기경제신문】연중 체육시설 관리에 힘쓰고 있는 시흥시 공공스포츠클럽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체육시설 종사자 워크숍이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제주도에서 2박3일로 진행됐다. 시흥시 체육진흥과 및 공공스포츠클럽 직원 15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그간 클럽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의 공공스포츠클럽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일차는 성폭력 예방 교육 (제주YWCA통합상황소 양금선 소장), 친절소통 강화 교육(비즈니스인재경영원 변영실 대표)을 통해 시설 이용객·동료들과의 원활한 관계 및 소통의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공공스포츠 활성화 방안(더브릿지컨설팅 정은창 팀장)에 대한 강의를 통해 독일 등의 선진 스포츠클럽에 대한 벤치마킹에 대해 고민했다.


또한, ‘서귀포스포츠클럽’에 방문해 시흥시 스포츠클럽 직원들이 타 시 스포츠클럽의 운영방안에 대해 배우고 이를 시흥시 스포츠클럽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짚라인 체험, 감귤농장 체험, 새별오름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직  원들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결속력을 다지며 쌓인 피로를 푸는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이 끝난 후 시흥시 공공스포츠클럽 이진희 사무국장은 “지금까지 이렇게 유익하고 알찬 워크숍은 없었다”며 “이런 기회를 주신 시흥시에 감사하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2019년을 잘 마무리하고 2020년을 새롭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시흥시 공공스포츠클럽은 현재 운영 중인 시흥시 공공체육시설 운영의 내실을 더욱 공고히 하고 2020년도에는 보다 많은 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운영해 시흥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