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2.12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3827
발행일: 2019/12/02  백평인 기자
평택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29일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평택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이번 교육은 4차 산업 인재육성 직업훈련 사업의 하나로, 평택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실무중심의 프로젝트 수행 교육을 통한 인재 육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해 올해 처음 추진했으며, 지난 9월부터 3개월간(480시간) 3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단기 집중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평택시 민원사이트 활용’,‘남은 식재료를 분석하여 요리 레시피 추천’ 등 6개의 주제를 정하여 팀별로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팀 시상 및 수료증 전달 등으로 교육과정을 마무리 했다.


교육생들에게는 수료 이후에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자기소개서 분석 등 개인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취업지원 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3개월간 매일 8시간씩 강도 높은 교육을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성실히 이수한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리며, 그동안 쌓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에도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빅데이터 교육 이외에도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을 통하여 3기에 걸처 총 53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 훈련 중에 있다.


백평인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