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서관사업소, 각 구청 사회복지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기경제신문】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이은경)는 지난 29일 도서관사업소 소속 도서관정책과, 동부도서관, 서부도서관, 처인구청·기흥구청·수지구청 소속 사회복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남홍숙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성복동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및 창의과학도서관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고, 용인중앙도서관이 용역 등을 통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민들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써 활용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윤환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수의계약 시 관내 업체를 적극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당부하였다.

장정순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적극적 홍보를 통해 도서 기증이 많은 시민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요청했다. 「용인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2조에 정의된 ‘지역서점’에 대해 명확한 기준을 설정해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부합될 수 있도록 조례 개정을 검토하고,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강사 모집 시 신중을 기할 것을 요구하고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구했다. 기흥구청 사회복지과에는 장애인 주정차구역에 대한 적극적 홍보와 과태료 징수율 제고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안희경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미납 도서에 대한 철저한 회수와 오래된 도서에 대한 점검 등을 통해 도서관 고유의 목적인 도서를 통한 문화 공유를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당부했다. 처인구청 사회복지과에는 어린이집에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기 전 철저한 사전 교육을 통해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구했다.

유향금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철저한 도서 관리를 통해 파손, 분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고, 기흥구청 사회복지과에는 중복 신청되어 반려되는 민원 사항은 철저한 업무 연찬을 통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3개구에 공통적으로 아동, 교사 등의 허위 등록과 같은 중대한 사안에 대해서는 철저한 처분을 하고, 경미한 사안에 대해서 행정지도를 통해 융통성 있는 업무처리를 당부했다. 또한, 현장과 동떨어진 상위법으로 선의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법률 개정 건의를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