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용인시재활용센터, 용인산림교육센터, 용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등 방문

【경기경제신문】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박만섭)는 지난 29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경제환경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용인시재활용센터 ▲용인산림교육센터 ▲용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용인시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를 방문해 현황을 살펴보고 사업 추진 상황을 청취했다.

용인재활용센터에 대해 김희영 의원은 열악한 환경속에서 외부 근무로 혹한·혹서기에 더욱 힘든 근로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확충하는 등 근무환경을 개선할 것을 요구하고, 윤원균 의원은 용인시 생활자원회수센터 건립에 만전을 기하고 재활용센터 수거체계의 문제를 개선하여 운영을 효율화하라고 말했다. 박만섭 위원장은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고예방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희영, 하연자, 황재욱 의원은 용인산림교육센터의 교육관, 숙박동 내부시설의 위험사항을 세밀히 점검하여 안전관리에 더욱 노력해달라고 말하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센터로 조성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윤원균 의원은 시민들이 더욱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먹을 수 있도록 용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박만섭 위원장과 박원동 의원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가 지역농산물을 학생들에게 신선하게 공급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더욱 활성화하여 소비자와 공급자가 서로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윤원균, 하연자, 김희영 의원은 용인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에 대해 어린이들이 실제로 경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하고 특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할 것을 요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