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인지케어 관리사 과정’ 수료식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13일 센터 교육장(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서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직업 교육 훈련 ‘실버인지케어 관리사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실버인지케어 관리사 과정’은 요양보호사 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지만 실무 경력이 부족한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4일 개강하여 한 달간(총 92시간) 치매 이론, 치매 예방, 치매 노인 케어를 위한 노인 놀이 치료와 인지 치료 등 다양한 실무 중심 교육과 직업 소양 교육 등 취업 대비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교육생 모집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시작하였으며, 수료식에는 교육생 24명 전원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서 지난 5일에는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통해 교육생들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관련 구인 기관들과 상호 의견을 교류하기도 하였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 과정에는 제 노인 케어 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이 많아서 취업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교육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1기 직업 교육 훈련인 실버인지케어 관리사 과정을 수료한 모든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고령화로 인한 늘어나는 복지 수요에 맞춰 취업 증가와 함께 수료생들의 봉사 활동, 협동조합 설립, 창업 등의 활동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여성 맞춤형 직업 교육 훈련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창업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인 구직 상담, 취업 알선, 직업 교육 훈련 프로그램 운영,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사후 관리 지원 서비스, 새일여성 인턴 운영 등 경력 단절 여성들의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031-550-8390~8392 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