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수능일 청소년 유해 환경 근절 민·관·경 합동 캠페인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1월 14일 저녁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이 일시적인 해방감으로 인한 일탈을 예방하기 위하여 유흥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 환경 근절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합동 캠페인에는 구리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위원들과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BBS경기도연맹구리시지회, 자율방범대, 기동순찰대, 법사랑위원회, 어머니폴리스, 학부 폴리스 등 유해 환경 감시 단체, 공무원과 경찰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청소년 유해 환경 근절과 건강한 청소년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캠페인에서는 청소년보호법 준수에 대한 홍보와 청소년 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 및 계도 활동도 펼쳐졌다. 특히 학교 주변과 돌다리 주변 번화가를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 업소 출입 행위와 불법 고용, 청소년에게 술·담배 등 판매 행위, 불건전 불법 광고 행위 등 청소년 대상 불법 행위들을 중점 점검했다.

 
안승남 시장은 “국가의 미래인 청소년을 보호 육성하는 것은 모든 어른들이 공동으로 짊어져야 할 책임”이라고 강조하며, “시민들이 평상시 청소년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노력은 물론 유해업소 업주들의 청소년 보호 의식과 범시민적인 청소년 보호를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오늘과 같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