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우리 아이 눈 건강 아이플러스’ 특강 개최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1월 13일 보건소 대강당에서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 및 구리 시민을 대상으로 세계 눈의 날을 기념하여 ‘우리 아이 눈 건강 아이플러스’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영양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안과 전문의 조희윤 교수와 이정욱 교수를 초청하여 ‘눈에 좋은 음식과 영양’, ‘우리 아이 눈 건강 지키기’를 주제로 눈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떤 영양 성분이 눈을 어떻게 좋게 하는지, 표현이 어려운 영유아의 정상 시력 발달․시력 검진 시기․이상 시력 증상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및 개별 상담을 실시하여 특히 영유아 보호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를 들은 시민들은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옛말처럼 눈이 정말 중요한데, 오늘 특강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보배 같은 눈을 지켜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아이를 키우면서 눈 관리, 시력 관리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오늘 강의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구리시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적극적인 영양 교육과 적절한 보충 식품을 지원함으로써 건강 문제와 영양 불균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영양플러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구리 시민으로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임산부 및 영유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