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2.13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2982
발행일: 2019/11/14  박소영 기자
수원시, ‘2019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취업교육 실시

【경기경제신문】수원시가 13~14일 시청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2019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86명을 대상으로 취업교육을 했다.


[지난 13일 시청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2019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취업교육]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서는 정선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자리센터 책임컨설턴트가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노하우 등을 설명했다.


정선미 강사는 ▲취업목표에 따른 스펙과 준비 전략의 차별화 필요성 ▲알아두면 유용한 취업정보 ▲경쟁력 있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에서 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 전략 등을 설명했다.


정선미 강사는 “취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경력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면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펙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수원시가 2017년 시작한 ‘새-일 공공일자리 사업’은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만드는 사업이다. 참여자들이 공공부문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민간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자들은 취업교육 후 수원시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을 하면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자리센터 전문상담사가 ‘직업선택 코칭’, ‘구인기업 알선’ 등을 지원한다.


수원시 취업지원 프로그램·박람회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김병태 수원시 일자리정책관은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실무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를 구하길 바란다”면서 “일자리 희망도시 수원을 목표로 일자리 정책·사업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영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