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8개동 주민센터 ‘우리 동네 건강지킴센터’ 운영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11월 12일부터 8개동 주민센터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우리 동네 건강지킴센터’를 운영한다.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인 ‘우리 동네 건강지킴센터’는 8개동에 배치 된 간호사가 시민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등을 측정하고 필요한 건강 자원을 연계해주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동에 배치된 간호사는 앞으로 시민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 행복특별시’를 위한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한다.

 
우리 동네 건강지킴센터에서 건강 측정을 한 시민은 “집에서 가까운 곳인 우리 동 주민센터에 간호사가 근무하고 있어 더 편하게 쉽게 혈압, 혈당을 측정할 수 있고, 평소 소홀했던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게 되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해 질 것 같다.”며, “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우리 동네 건강지킴센터를 이용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 내에서 시민의 건강을 지켜주는 ‘우리 동네 건강지킴센터’가 건강한 지역 공동체 구현의 구심체 역할을 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