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2.13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2282
발행일: 2019/10/30  박종명 기자
제3회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회장배 전국론볼대회 개최
30일 오전 안산 능안운동장내 론볼경기장에서 전국에서 남.여 총 256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

【경기경제신문】제3회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회장배 전국론볼대회가 30일 오전 안산 능안운동장내 론볼경기장에서 개최 되었다.


[권훈겸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날 대회는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 주최·주관하고 경기도 안산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경기경제신문이 후원하였다.


10월 30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진행 되는 이 행사는 11월 1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되며 전국에서 남.여 총 256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순수 생활체육대회이다.


[제3회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회장배 전국론볼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이 경기에 임하고 있다]


론볼은 잔디에서 공을 굴리며 즐기는 스포츠로 야외(실내체육관)에서 서로 대화를 나누며 우의를 다지고, 냉철한 판단력과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경기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 서울 장애인올림픽을 계기로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해 해마다 전국적으로 론볼 경기가 열리고 있다.


다른 운동 경기와 달리 장애인이나 비장애인, 남녀노소 간 능력의 차이가 별로 없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3회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회장배 전국론볼대회 개회식에 참석한 내외빈 및 선수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권훈겸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 회장은 개회사에서 “쌀쌀한 날씨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함께 론볼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아무쪼록 아무사고 없이 무사히 대회가 잘 치러지며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는 격려의 뜻을 전했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이국희 상임부회장이 윤화섭 안산시장을 대신해 축사를 하고 있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이국희 상임부회장은 “ 안산시는 누구나 아무 불편 없이 손쉽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복지를 실행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차별없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장애인 체육 발전 지원 예산을 작년에 비해 60%정도 증액하였으며 안산시 관내 장애인들의 염원인 장애인 전용 체육관 건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대회에 참석 해 주신 여러 선수단과 각 시도 론볼연맹 대표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아무쪼록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여 모두가 좋은 성적과 함께 2박 3일동안 좋은 경험과 추억 쌓는 친교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