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시설관리공단-오산시자원봉사센터 협업을 통한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실시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희석)은 지난 10월 21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유관진)와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환경 개선 등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는 공단의 생각과 ‘안녕한 오산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을 위한 쓰레기 생산 최소화하는 생활습관을 만들고자 하는 자원봉사센터의 생각이 모여 진행되었다.

 
시민 및 공단 임·직원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은 오산스포츠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되었으며, 캠페인 동참 서약을 한 시민 분들에게는 현장에서 본인의 사진을 찍은 후 머그컵에 인쇄하여 나만의 머그컵을 제작 후 제공하였다.

 
공단과 자원봉사센터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뿐 아니라 오산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한 시민은 “자주 이용하는 스포츠센터에서 유익한 캠페인이 진행되어 참여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일회용품 줄이고 캠페인을 통해 받은 나만의 머그컵을 이용하겠다.”고 전했다.

 
이희석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오산시자원봉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두 기관이 함께 발전하고 시민들이 행복해 질수 있는 다양한 공헌활동 추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