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일산서구,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경기경제신문】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0월 18일 일산역 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설치·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유동인구가 많은 일산시장 오일장 날에 진행됐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효과를 높였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 돕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으며, 복지상담소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안내하고 복지사각지대 제보 접수도 받고 있다.


또한 ‘어려운 이웃 함께 찾기’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해 어려운 이웃 발견 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과 사회복지서비스 지원 내용 등에 대해서도 홍보 활동을 벌여 위기발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산서구청 사회복지과에서는 올해 다섯 번에 걸쳐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동·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점검, 이웃돌봄 현장교육 등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시민들이 찾아오기 전에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로 위기가정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