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일산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및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행사 진행

【경기경제신문】고양시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일산시장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및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행사를 진행했다.



8월부터 매달 한 번씩 진행하여 이달로 3회째를 맞은 행사는 일산시장 길목을 지키는 ‘파란 조끼’로 통하며 주민들과 한층 친밀감이 깊어진 분위기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일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리플렛 및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독려하였고, 이와 동시에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업무 담당자가 복지상담소에 상주하면서 평소 주민들의 복지 궁금증을 하나하나 해소했다.


권순모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캠페인을 진행할수록 주민들이 협의체와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친밀감이 깊어지는 것이 느껴진다. 이러한 친밀감이 숨어있는 어려운 이웃을 찾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나오섭 일산2동장은 “캠페인 활동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과 더불어, 어려움에 처한 대상자가 동 행정복지센터를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심리적 장벽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