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 찾아가는 ‘희망동(動)행정복지센터’ 운영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0월 18일 찾아가는 ‘희망동(動) 행정복지센터’운영식을 열었다.



‘희망동(動) 행정복지센터’는 “희망을 전하는 움직이는 행정복지센터”라는 의미로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사업의 확대 운영의 일환으로 언제 어디서나 상담‧신청이 가능하고 복지관련 행정복지센터의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개조된 상담 차량을 통해 축제현장, 오산역, 오색시장 등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 및 취약지구에서 상담, 홍보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희망동(動)’ 복지서비스 상담 후, 복지급여 신청 접수가 가능한 One- stop 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빠른 복지행정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취약지구 주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신고에 대한 인식개선과 홍보 역할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희망동(動) 행정복지센터’사업을 통해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현장에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즉시 연계 ․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지사각지대 없는 오산시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찾아가는 ‘희망동(動) 행정복지센터’운영은 앞으로 오산시 관내 아파트 단지 관리사무소, 경로당 등에서 주3회 운영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