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1.13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1769
발행일: 2019/10/17  경기경제신문
고양시 일산1동, ‘내 손으로 청소하는 깨끗한 우리동네’ 클린데이 활동 진행

【경기경제신문】고양시 일산1동 행정복지센터와 8개 직능단체 회원 50여 명은 지난 10월 16일 관내 주요 도로변, 인도, 기찻길 공원 등 주요 지점에서 ‘내 손으로 청소하는 깨끗한 우리동네(10월 클린데이)’ 활동을 전개했다.


[일산1동, ‘내 손으로 청소하는 깨끗한 우리동네’ 클린데이 활동]

일산1동의 청소활동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정례적으로 실시하는 캠페인 활동으로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8개 직능단체 회원들이 일제히 모여 “내가 사는 동네는 내 손으로 청결하게 가꾼다”라는 취지의 자발적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전 10시 행정복지센터 광장에 모여 쓰레기봉투와 집게 등 청소도구를 지참한 후 각 단체별 담당구역으로 나가 오물을 수거하고 상가주인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독려했다.


일산1동 지역은 전통시장인 일산 5일장과 인접해 있고 비계획적인 도시개발로 인해 인도가 협소해 통행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며 시장인근에서는 오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주민단체 회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청소활동은 이러한 지역적 여건에서 많은 주민과 상가 주인들에게 영향을 미쳐 점차 깨끗한 지역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경기경제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