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흥시, 데이트폭력 추방 및 근절 캠페인 실시

【경기경제신문】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사)시흥 여성의전화 부설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이하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는 오는 25일 데이트폭력 추방 및 근절 캠페인을 실시한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데이트폭력은 경험하지 않고서는 그 고통을 알 수 없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드라마 속 폭력남 찾기, 일상의 대화메시지를 통한 폭력 확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트 폭력이 무엇인지 쉽게 안내한다. 더불어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데이트폭력 상황에 대한 인식을 깨우치고 폭력 이후 상담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안내도 이루어진다.


이번 데이트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해 연인 사이에서 일상적인 대화나 행동이라도 사랑이 아닌 폭력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폭력의 민감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데이트폭력은 엄연한 범죄행위임을 알리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 및 홍보가 이루어지는 데이트폭력 추방 및 근절 캠페인은 오는 25일 오전11:30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2시간동안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구름사다리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캠페인 관련 안내는 시흥시청 여성가족과(031-310-2618),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031-496-9390)로 문의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