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나눔사랑’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경제신문】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식사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식사동 관내 저소득층 지원 등 복지사업을 위한 ‘이웃사랑 나눔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식사동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소외계층의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복지증진 및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됐으며, 동 협의체와 모금회간의 직접적인 협약 체결로 더욱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향후 저소득층 주민을 위한 다양하고 내실 있는 복지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 후에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역량 강화 교육에는 많은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식사동의 자원 현황, 자원개발 방법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내용으로 열띤 강의가 이어졌다.


최완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협의체가 지속적으로 사업을 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보다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지역 특색에 맞는 저소득층 반찬지원 사업,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이불 세탁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모금회와 긴밀한 협력체계 하에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식사동’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