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실시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와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용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지난 18일 오후 구리역 앞 광장에서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2019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구리 시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선별 검사 및 우울검사 ▲우울증 및 자살 문제가 있는 대상자에 대한 상담 및 치료 기관 연계 ▲‘괜찮니?’ 엽서 작성하기 프로그램 ▲유비오 맥파 측정 ▲피켓, 홍보물품 배부를 통한 길거리 홍보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괜찮니?’ 안부 묻기 프로그램은 내 가족과 이웃, 친구에게 안부를 묻는 자살 예방 프로그램으로 엽서를 작성하고 ‘괜찮니?’ 우체통이나 엽서와 함께 찍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하면 홍보물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괜찮니?’ 안부 묻기 캠페인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안부를 묻도록 독려하여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자살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우울증이나 자살 관련 고민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24시간 운영),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031-523-8687, 8725, 8320. 주간 운영) 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