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 신설부서 공무원 30명과 도시락 간담회 가져

【경기경제신문】광명시는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출범 1주년 공약사업과 역점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신설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도시락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자치분권과, 창업지원과 등 신설 5개부서 국⋅과장과 팀장 등 30명이 참석했으며 사업별로 1주년 성과를 점검하고 자체 평가를 가진 후 오후 12시부터 도시락을 먹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을 이어갔다.


주요 논의 내용은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에 따른 자치분권 역량강화 및 자치분권 확립 ▲청년동 건립 및 예비창업자 발굴 및 육성 ▲광명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차 확대 보급 및 노후 경유차 운행 제한 등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신설부서 직원의 고민을 듣고 신규사업의 방향을 설정하는 등 서로간의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를 통해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홍병기 자치분권과장은 “주민자치회 시범실시는 시민들의 참여가 저조해 운영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주민자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시민들의 협력을 이끌어내어 2020년 전면 실시를 목표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농업과 권은애 도시농업팀장은 “도시락을 먹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주요사업의 문제점과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평소 고민했던 정책의 큰 그림을 알 수 있었고 목표를 명확히 설정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9월 17일 조직개편을 단행해 자치분권과, 창업지원과, 도시농업과, 기후에너지과, 건설지원사업소 등 5개 부서를 신설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