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사)행복한캄보디아만들기후원회, 캄보디아 후원물품 선적 실시

8일 수원종합운동장내 창고에서 "의류, 그릇, 수건 등 생필품과 가방, 노트, 볼펜 등 학용품, 에코백, LED 램프, 완구류, 교사 유니폼 등 총 19품목 716carton 7,693kg의 후원물품 선적

 
【경기경제신문】(사)행복한캄보디아만들기후원회(이하 행복캄)는 지난 8일 수원종합운동장내 창고에서 캄보디아 국제교류 및 지원사업에 뜻을 가진 유관 기관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물품 선적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를 비롯하여 (사)행복캄(이사장 홍순목)과 수원시국공립어린이집, 수원시연화장, (주)남문패션1번가시장, 수원고등학교, 수원시교복협회, 경기남부수퍼협동조합, 대규모점포 등 캄보디아 후원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는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시엠립주 프놈끄라옴 수원마을 주민 677가구와 학생 1,500여명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의류, 그릇, 수건 등 생필품과 가방, 노트, 볼펜 등 학용품, 에코백, LED 램프, 완구류, 교사 유니폼 등 총 19품목 716carton 7,693kg의 물품을 선적했다. 


(사)행복캄 홍순목 이사장은 “올해 지원사업인 주민 생필품, 학생 학용품 등 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과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4단계 지원 목표로는 소득 창출, 자립 환경을 위하여 ‘기술학교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고 지속적인 봉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사)행복캄은 2007년 출범 이후 12년간 수원시, 캄보디아 주정부, 현지 NGO 단체인 로터스월드와 함께 캄보디아 시엠립주 수원마을의 발전을 위한 각종 인프라 구축 및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