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 ‘내가바라는 주민자치회 ‧ 자치경찰제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도,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연대회 개최…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 최우수 (250만원) 등 주제별 각 4개팀 시상… 제안 아이디어 ‘민선7기’ 도정 적극반영 예정

【경기경제신문】경기도는 다음달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내가 바라는 주민자치회·자치경찰제 경연대회’에 참가할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공개 모집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제7회 대한민국지방자치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경연대회는 자치분권 강화에 발맞춰 새롭게 도입되는 ‘주민자치회’와 ‘자치경찰제’에 대한 전국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및 정책을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주민자치회’ 및 ‘자치경찰제’ 활성화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인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해도 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주민자치회 활성화’ 또는 ‘자치경찰제 활성화’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아이디어 및 정책이 담긴 제안서와 함께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이메일(autonomycontest @gmail.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16일 열리는 오리엔테이션(장소 추후공지)에 참가해 확인하거나, ㈜글로벌앤로컬브레인파크(070-4849-1108)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도는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제출된 제안서를 평가한 뒤 본선 진출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본선 진출자는 오는 30일 열리는 대회에서 최종 PT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본선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수상팀(주제별 각 1개팀)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함께 상금 25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팀(주제별 각 1개팀)은 상금 150만원, 장려상 수상팀(주제별 각 2개팀)은 상금 80만원을 각각 받는다.

권금섭 자치행정과장은 “도입 단계에 있는 주민자치회와 자치경찰제에 대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민선7기 도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열정이 넘치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