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내유커뮤니티센터, 지역 아동 활기찬 방학 보내기 추진

【경기경제신문】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내유동 커뮤니티센터는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내유동 지역 아동들이 참여하는 ‘제2회 내유어린이마을학교’를 진행했다.



내유어린이마을학교는 방학기간 마을 안에서 즐겁고 신나는 교육 및 체험을 위해 지역 내 주민조직과 지역진로강사,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함께 진행한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사랑더하기, 우리동네놀이맘 프로그램과 가와지볍씨박물관 방문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뤄졌다.


제2회 내유어린이마을학교는 지역 내 25명의 아동이 참여해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총 5회기 운영됐으며, 13일에는 지역 내 주민조직이 진행하는 전래놀이와 꽃게 샌드위치 만들기 등 힐링푸드 수업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14일과 17일에는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어린이농업교육으로 꿈 액자 만들기와 가와지볍씨박물관 견학 및 체험을 실시하고, 농업관련 진로교육도 병행해 아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내유어린이마을학교에 참여한 내유동 지역아동은 “방학 동안에 친구들과 신나게 놀 기회가 없었는데 함께 놀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어요”라며 향후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참여아동의 보호자도 프로그램에 대해 “아이들이 재밌어 해서 좋고, 저도 계속 관심이 가게 되네요”라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제2회 내유어린이마을학교’를 통해 내유동 주민조직은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역량을 향상하고, 아동들은 방학기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마을 안의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