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취업특강 ‘정신장애인의 회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 진행

【경기경제신문】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을 가진 회원들을 대상으로 ‘회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지난 9일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및 가족뿐만 아니라 정신건강 유관기관인 정신재활시설 새희망둥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들과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강의는 실제 조울증을 앓은 당사자 A씨의 경험담을 전했으며, 사회복지사로써 성공적인 자립 경험과 회복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행사에 참여한 정신 장애인들이 취업에 대한 희망을 고취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취업특강은 정신질환에 대한 회복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취업의 목적과 필요성을 강의함으로써 정신장애인의 회복의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이로써 취업에 대한 동기와 재활의지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의 직업능력 향상과 취업유지를 위해 현장체험훈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체와 회원을 직접 연계해 일정기간 취업경험을 쌓고 이후 취업으로 이어되는 step by step 프로그램으로, 센터에서 일부 훈련비와 직무지도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취업 전 집중교육, 취업자 자조모임 등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직업능력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