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화정2동, ‘가족과 함께하는 아동미술 심리여행’ 사업 추진

【경기경제신문】고양시 덕양구 화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화정2동 행정복지센터 3층 꽃우물 열린 배움터에서 관내 장애아동과 보호자 총 8가족이 참여하는 ‘장애아동 미술심리여행’ 사업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아동을 양육하는 가족들이 여름방학동안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족구조와 역할의 이해를 증진시키며, 장애아동의 언어와 신체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가족들은 두 손을 본떠 손가락에 강점쓰기, 동물인형(피규어)으로 가족 표현하기, 가족 협동 소망나무 그리기 등을 함께하며 평소 이야기할 시간이 많지 않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1 프로그램에 익숙한 장애아동들이 첫 수업에서는 낯선 장소와 사람들 때문에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자리를 이동하는 모습 등을 보였으나, 두 번째, 세 번째 시간에는 훨씬 편안한 모습으로 가족과 함께 작품 만들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화정2동 복지일촌협의체에서 작년 여름방학 실시한 장애아동 체험학습 프로그램 ‘꿈을 싣고, 타요타요!’에 만족해 이번 프로그램도 참여하게 됐으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내가 생각하는 가족상을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다”고 전했다.


화정2동 복지일촌협의체 박윤규 위원장은 “화정2동 복지일촌협의체에서 주관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여 진행하게 된 이 사업에 참여한 가족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장애아동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 제공에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포부를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