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1.1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57145
발행일: 2019/07/03  김해정 기자
광명시, “함께하는 우리, 가족이 행복한 광명”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가져...

【경기경제신문】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일 시민회관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3일 시민회관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하는 우리, 가족이 행복한 광명”을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500여명의 많은 시민이 참석했다. 행사는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지영) 주관으로 열렸으며 한국수화사랑 청림회와 광명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확산을 위한 실천약속 캠페인, 기념사, 축사,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일·가정 양립을 몸소 실천하고 서로의 역할과 책임을 공유하며 평등한 부부문화를 구현한 3쌍의 부부에게 제2회 광명시 평등부부상을 시상했으며, 양성평등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2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양성평등 실현은 남·여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정책실현에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한다”며 “시의 각종 위원회에 여성들이 많이 참여하여 광명시 미래 비젼을 위한 여성정책들을 많이 제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를 준비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여성독립유공자 기획전시회, 여성창업토크콘서트, 여성인권영화제를 개최했으며 △4일 초보남성을 위한 요리교실 △5일 대한민국한류대상 대중문화대상수상작인 뮤직드라마 “당신만이” 공연 △6일 저출산 인식개선 가족음악회 “동생 낳아줘요, 친구 낳아줘요”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