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광주시, 경기도 기업SOS 운영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기경제신문】광주시(시장 신동헌)는 경기도 기업 SOS 운영성과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가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업 SOS 처리 시스템 운영실적 평가’에서 시는 지난 2008년부터 2018년까지 11년 연속 수상하며 명실상부 도내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그동안 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2008년 ‘광주시 기업 SOS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데 이어, 매년 ‘기업 SOS 시스템 운영계획’을 수립해 유관기관 합동 현장방문, 원스톱 처리회의를 상시 가동했다.


특히, 2018년 한 해 동안 공장설립, 기반시설, 판로·수출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애로 193건을 해결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기반시설 확충 등 소규모기업 환경개선 사업에 11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27건의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2018년도 기업하기 좋은 시책인 ‘기업인과 함께하는 지역봉사 및 간담회’를 운영, 기업인의 이미지 쇄신 및 애향심을 고취시켰으며 기업생태계를 살리기 위한 시장 주재의 기업인 간담회를 함께 개최해 기업지원 시책 설명 및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수렴된 애로사항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와 함께 기업에서 공감할 수 있는 공통적인 애로사항을 발굴하기 위한 ‘광주시·경제단체 상생협의체’를 운영, 광주시 차세대 경영인 육성지원, 찾아가는 기업애로 현장방문 및 현장간담회 등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시책 발굴로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고용 창출과 뿌리부터 튼튼한 기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