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인병무청, 사회복무요원의 토익 성적향상을 위한 협약 체결

3일 YBM한국토익위원회와 사회복무요원의 자기계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협약

【경기경제신문】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3일(수) YBM 한국TOEIC위원회와 '사회복무요원의 자기계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경인지방병무청에서 김용무 경인지방병무청장과 YBM한국 TOEIC위원회 하금수 상무이사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경인청 관내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기계발 및 취업 경쟁력 강화에 적극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취업정보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채용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영어능력평가시험인 TOEIC Speaking시험 관련 설명회를 YBM 본원 소속 우수한 강사진을 배치하여 시험에 관한 최신 학습정보와 취업 경향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경인청 소속 사회복무요원 대상으로 군장병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는 TOEIC, TOEIC Speaking 특별시험 응시 기회도 제공된다.


특별시험은 개인 응시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기시험과는 달라 취업제출용으로는 제한되지만, 동일한 시험내용을 별도의 할인된 응시료,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서 시행하여 정기시험 대비 개인의 어학성적 수준측정용으로 활용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시험일정과 접수방법 등은 사회복무포털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다.


협약 후 2019년에는 경인청 관내 복무기관을 대상으로 시범실시하고 추후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 YBM한국TOEIC위원회는 사회복무요원에게 무료 설명회 제공 등 사회공헌 이바지에 힘쓰며, 경인지방병무청도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최하여 향후 청년 일자리 확대 정책과 관련된 정부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용무 경인지방병무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해주고,소집해제시 진로선택과 취업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출발선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