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 제2지구 지적재조사 경계 결정으로 각종 민원 해결

【경기경제신문】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18일 ‘2019년 제1회 경계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장인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김민주 판사를 비롯한 8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적재조사 및 측량 완료 후 새로운 경계가 설정된 ‘장항 제2지구’ 장항동 618-6번지 일원 112필지(44,848.8㎡)에 대한 경계 결정 및 토지소유자가 제출한 의견을 주요 안건으로 심의·의결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불규칙한 토지의 경계 정형화, 건축·구조물과 토지의 경계 저촉 사항 해소 등 주요 경계 설정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지상 구조물뿐만 아니라 지하매설물에 대한 부분까지 경계를 설정하여 향후 유지·보수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장항 제2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으로 토지소유자 간 경계를 명확하게 해 재산권 보호 및 이웃 간 경계분쟁 발생 요소를 해소함은 물론 토지의 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사업 완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일산동구는 이번 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토지소유자에게 경계결정통지서를 송부하고 60일의 기한 내 이의신청이 없으면 경계와 면적을 확정하고 새로운 지적공부 작성 및 등기촉탁을 하여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