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수원시 권선구, ‘시니어라이프 건강은 올리GO!’ 교육 실시

【경기경제신문】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11일, 어르신들의 나트륨 과다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위해 권선동 대원신동아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식생활 체험교육 ‘시니어라이프 건강은 올리GO!’ 를 실시했다.



지난달 29일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우리나라 국민의 하루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 일일섭취권고량인 2,000mg의 약 1.7배인 3,478mg에 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나트륨 과다섭취가 고혈압, 뇌졸중 및 심장마비 등 각종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을 높여 노년층의 건강을 위협한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에 권선구에서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영양교육과 미각판정 도구(3단계 농도의 짠맛 용액세트)로 짠맛 선호도를 확인해 평소 식습관을 알아보고, 제철 저염 밥상을 만드는 실습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수형 환경위생과장은 “어르신들의 경우 오랜 고염식 습관으로 인해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게 쉽지 않은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염식을 생활화하여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실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라이프 건강은 올리GO!’ 는 무더운 7~8월에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휴식기를 가진 뒤, 오는 9월부터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