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의회내 폭력사태" 파행에 대해 사과

박문석 의장 "지난 7일 경제환경위원회에서 판교구청 부지 매각과 관련하여 의회내에서 발생한 폭력사태에 대해 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밝혀

 






【경기경제신문】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이 10일 오후 3시 기자회견을 갖고 판교구청 부지 매각과 관련하여 의회내에서 발생한 폭력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박 의장은 "지난 7일 경제환경위원회에서 판교구청 부지 매각과 관련하여 집행부가 제출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을 심의하던 중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우려 섞인 목소리를 겸허히 듣고 있습니다. 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며 머리를 숙였다.



이어 박 의장은 "여‧야 의원들에게 이번 제245회 제1차 정례회는 조례 등 일반의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 2018년도 결산승인, 그리고 2019년 추경예산 심사가 있다"며 "시 집행부 행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그 중 행정사무감사는 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기능으로써 지방자치법에 근거한 법적 의무사항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문석 의장은 "다시 한번 성남시의회 35인의 의원들은 내실 있는 의회 운영으로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성남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본연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리며, 의장으로서 의회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기자회견문 전문]


성남시의회 의회운영과 관련하여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입니다.

 
지난 7일, 제245회 정례회 중 경제환경위원회에서 판교구청 부지 매각과 관련하여 집행부가 제출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을 심의하던 중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우려 섞인 목소리를 겸허히 듣고 있습니다. 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님들께 당부드립니다.


이번 제245회 제1차 정례회는 조례 등 일반의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 2018년도 결산승인, 그리고 2019년 추경예산 심사가 있습니다.


시 집행부 행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중 행정사무감사는 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기능으로써 지방자치법에 근거한 법적 의무사항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성남시의회 35인의 의원들은 내실 있는 의회 운영으로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성남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본연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리며, 의장으로서 의회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19.  6.  10.


성남시의회 의장 박문석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