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평택시,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포상금 이웃돕기 기부금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부상으로 주어진 포상금 전액(600만원)을 평택시 저소득계층 지원 지정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에 지정기탁 기부금을 지난 5일 전달했다.



이번 선정은 평택시 보건소가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사회 자원 연계·구축 서비스 및 시민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운영으로 지역사회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1회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 600만원을 수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이번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을 하게 됐다”며, “의료비 부담으로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시민을 도우면서 이번 포상금을 보다 의미 있게 사용하기로 전 직원이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보건소는 지역 내 불우이웃 돕기 기부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및 지역사회연계 건강 서비스를 강화하여 시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도시 평택을 실현하고 바람직한 이웃사랑의 나눔 실천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