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9.21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55130
발행일: 2019/05/24  박종명 기자
시흥시, 2019년 환경의 날 기념 행사 ‘오늘도 맑음’ 개최

【경기경제신문】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후원하고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시흥에코센터, 시흥지역 환경교육네트워크 소속 단체가 주관하는 2019년 환경의 날 행사가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오늘도 맑음’ 부제는 ‘미세먼지 나부터 줄여요’로, 이번 환경의 날  행사는 고동도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문제를 유쾌하고 즐거운 방식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행사는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지역단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행사를 통해 지역 환경교육환경네트워크 및 에코센터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참여를 확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공연 △무료 자전거 수리 △느림보 자전거 타기 △네트워크 체험부스 △벼룩장터/아트마켓 △곰솔누리숲 생태빙고 △환경 그림그리기대회 △금자동이 환경놀이터 △ 시흥에코센터 가지세요 △ 모두를 위한 쿨러닝 등을 진행한다.


특히 ‘Zero Waste(쓰레기 없는 행사) 캠페인’ 쓰레기 줄이기 환경캠페인 실천하기, ‘환경관련 그림책 돌려 읽기’, ‘플러스틱 컵 Free(텀블러 들고 다니기) 캠페인’을 통해 텀블러 지참한 시민에게 음료 제공하는 ’ 등의 환경캠페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환경의 날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일부 프로그램 제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사전접수와 행사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접수는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www.sh-eco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