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6.21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55102
발행일: 2019/05/24  박소영 기자
수원시, 주민자치회 시범동에서 활동할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경기경제신문】수원시가 ‘주민자치회 시범동’에서 활동할 주민자치회 위원을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 주민자치회 홍보물]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모아 주민들과 논의하고, 결정하는 주민대표 기구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8개 시범동(율천·송죽·서둔·호매실·행궁·인계·매탄2동·광교1동)에서 마을자치계획, 주민세 환원 사업·주민참여예산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또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 총회를 개최한다.


수원시는 동별로 주민자치회 위원 30~50명을 모집한다.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공개 추첨’ 방식을 도입했다. 공개 추첨으로 60%, 동장 추천으로 40%를 선발한다.


선발된 주민은 ‘주민자치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위원으로 위촉될 수 있다. 6~7월 4개 구청에서 주민자치 기본교육을 진행한다.


‘수원시 위원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7월 중 최종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을 위촉한다. 


주민자치회 시범동(8개 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해당 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만 19세 이상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월 20일까지 시범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마을을 일굴 수 있는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소영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