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구름많음수원 8.3℃
기상청 제공

구리시 수택3동,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소양 교육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3동에서는 지난 22일(수)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소양 교육으로 교통안전 교육 및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일 일자리 참여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근무 수칙 안내 및 교통안전 교육과 폭염에 대비한 예방 지식을 사전에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에서는 관내 재능기부자들의 도움을 받아 하모니카 연주와 웃음 코디네이터 이금숙·이창희 강사의 웃음 치료로 어르신들이 즐겁게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병석 노인 일자리사업 반장은 “항상 안전 조끼를 착용하고 현장에서만 있다가 함께 모여서 애로사항을 건의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환경 정화 활동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왕창순 수택3동장은 “어르신들이 열심히 참여하신 덕분에 수택3동이 한결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되었다.”며,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남은 기간에도 참여하는 모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