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흥시, ‘재난 대비 현장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2019 보건소 신속대응반 모의훈련 실시

【경기경제신문】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시흥시보건소에서 재난사고 대응을 위한 신속대응반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재난사고 대비 모의훈련은 보건소 신속대응반이 재난대응태세를 유지해 다수 사상자 발생시 신속하게 현장에 출동하고 응급처치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훈련은 시흥시 은행동 아파트 공사장에서 공사도중 LPG 가스폭발로 인한 붕괴사고가 발생했다는 상황을 가정했다. 사고접수, 유관기관 상황전파, 긴급출동,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응급처치 및 이송, 상황보고 및 현장조치 순으로 진행됐다.


또 훈련은 보건복지부「재난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을 기반으로 재난 대응체계를 이해하고 중증도분류, 응급처치, 이송 방법과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등 재난대응 신속대응반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시 관계자는 “재난 발생시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보건소 신속대응반의 현장대응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이 재난의료대응체계를 재점검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전파와 현장 출동대응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