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학생이 주도하는 체험 중심의 융합과학문화 한마당 개최

도내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 마을주민 3,000여 명 참석예정- 체험활동, 탐구활동, 전시관체험, 가족체험, 과학마술공연 등 총 52개 프로그램 운영

【경기경제신문】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허명회)은 학생․학부모․마을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융합과학체험과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본원 및 경기과학고에서‘2019 과학문화 한마당’을 18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과학소통마당, ▲과학창의마당, ▲과학체험마당의 3개 영역 52개 융합과학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전시, 탐구, 관측,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마블 어벤저스 속 4차 산업산업 혁명,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나도 과학이 재밌으면 좋겠다. 등을 주제로 한국과학창의재단소속 과학커뮤니케이터들이 미래과학특강을 한다.

 
교사를 위한 수업 나눔 콘서트, 아이들을 위한 과학 마술쇼 등 과학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학생과학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학창의마당은 과학수사, 3D펜, 코딩체험 등 33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경기꿈 의학교(과학분야)와 한국라이프세이빙 소사이어티 등도 특별부스로 참여한다.


또한,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의 과학전시물을 학생 해설사가 직접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며 탐구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한편, 이번행사에 관한 문의는 경기융합과학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gise.kr">www.gise.kr) 또는 031-250-1722 로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