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박무수원 7.0℃
기상청 제공

경인지방병무청, 사회복무요원 표창 수여

29일 2019년 '사회복무요원 쑥쑥 지원 프로젝트' 제1탄

【경기경제신문】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에서는 29일 2019년 '사회복무요원 쑥쑥 지원 프로젝트' 사업의 첫 표창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사회복무요원 쑥쑥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무요원 및 담당자의 우수·미담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홍보하고 격려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회복무요원의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수상자는 민원인으로부터 업무처리에 대한 감사로 친절편지를 받은 수원출입국·외국인청 지완배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에서 성실한 복무 및 전산 프로그램 개발로 복무기관 감사장을 받은 수원세무서 김규영 사회복무요원 및 지난 10년 간 사회복무요원의 근무여건 개선, 사기진작 등 복무관리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 서호노인복지관 박영자 담당자가 선정되었으며 이들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소정의 부상품이 지급되었다.


표창 수상자 중 4.11일 소집해제한 김규영수상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맡은 바 업무를 했는데 표창까지 받게 돼 보람차고 행복합니다.’라고 이야기하였고 지완배 수상자도 남은 기간 성실하게 복무에 임할 것을 약속하였다.


김용무 청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모범 사회복무요원 및 담당자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상호공감을 통한 성실복무관리 유도를 당부하였고, 모범 사회복무요원에 대해서도 “사회복무요원은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희망의 등불” 임을 강조하며 자긍심을 갖고 성실히 복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 쑥쑥 지원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여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모범 사회복무요원, 실무를 담당하는 복무관리 우수 직원 및 우수기관을 널리 알리고 이들에 대한 포상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