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5.26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53510
발행일: 2019/04/23  박종명 기자
김용무 경인병무청장, 병역명문가 우대 조례제정 위해 과천시의회 방문

【경기경제신문】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22일 과천시의회를 방문하여 윤미현의장과 환담을 갖고, 병무청 역점사업 등 현안을 공유하고 ‘병역명문가의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등 협업 사항을 논의했다.



현재 경기도와 31개 지자체 중 최근 조례를 제정한 이천시와 화성시를 포함하여 광역단체 및 지자체 24곳이 ‘병역명문가의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다.


병역명문가 우대에 관한 조례가 제정 될 경우 병역명문가에 대한 지원 및 홍보 그리고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주차료, 보건소 진료비 등에 대한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병역명문가의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은 병역명문가를 우대하고 각종 혜택을 지원하는 이상의 병역을 이행한 분들에 대한 감사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는 상징적 의미가 더 크다 할 것이다.


김용무 청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위해 어떤 기관과도 협력할 준비가 되어있다”며, “관내 병역명문가 우대에 관한 조례가 제정 되지 않은 모든 지자체를 직접 방문하여 협조를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