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7.2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52992
발행일: 2019/04/10  박진범 기자
경기도, 세계적 유튜버 꿈꾸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모여라!
도, 18일까지 ‘2019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 참여자 모집- 1인 크리에이터 30팀 선발, 우수 크리에이터에 미국 비드콘(VIDCON US) 참가 및 글로벌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경기경제신문】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을 원하는 도내 크리에이터 30팀을 선발해 집중 지원한다. 해외진출지원 사업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는 오는 1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2018 1인 크리에이터 글로벌멘토링 현장사진 / 해외진출지원]

이번 해외진출지원은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홍콩에 지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 독립 엠시엔(MCN.Multi Channel Network. 1인 창작자를 위한 기획사)기업 ‘콜랩코리아(Collab Korea)’ 가 맡아 운영한다.


참가 크리에이터에게는 엠시엔 업계 해외 전문가의 1:1 개별 멘토링과 워크숍을 통한 콘텐츠 기획·분석, 채널 브랜딩 및 마케팅 노하우 등을 지원하고 최고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 우수팀은 세계 최대 규모의 1인 크리에이터 축제인 미국 비드콘(VIDCON US) 참가와 글로벌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프로젝트 기회도 제공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 사업은 재능있는 도내 1인 창작자들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모집에 역량 있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진범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