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7.2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52902
발행일: 2019/04/08  박종명 기자
경기문화재단, 2019 경기지역학 활성화 공모지원사업 안내
‘지역이 원하는 역사문화 연구’, ‘지금시대 자기문화 조사’, ‘지역간 교류 연구 지원’을 골자로 경기지역학에 활력을 제공할 조사연구 공모지원

【경기경제신문】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9일(화)부터 26일(금)까지 경기지역학이 한국사 기여에 의지하는 학문적 주변부성을 극복하고, 연구주제의 범위를 넓혀가도록 돕기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의 기초지역학 조사연구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의 고유성에 대한 시군간 학술교류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과거 주류역사학계에서 정밀하게 다뤄지지 못했던 ‘지역의 역사문화연구’와 지역변화의 원인과 결과에 주목하는 ‘근현대 생활과 문화 조사’를 지원한다.



시·군 문화원, 민간지역학연구기관 등의 단체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는 지역연구자, 지역언론인, 시민기록자 등 개인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지역이 원하는 지역연구와 더불어 지역문화에 영향을 준 사회제도, 정책, 사건 등 다양한 원인들의 수용과정과 주민정서를 바로 가까이에서 직접 경험한 지역민의 조사활동을 우대한다.


재단 담당자는 “지역학이 과거사뿐만 아니라 지역의 현재적 기반이 되는 지역민의 생활과 문화 조사를 통해 지금시대 자기문화에 대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준비했다”면서 뜻 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공정한 심의를 거쳐 5월 3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