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 지식(GSEEK), 군장병 대상 온라인 평생학습 제공

경기도 지식(GSEEK), 5군수지원여단 전용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개설- 5군수지원여단(장교, 부사관, 군무원, 병사 등) 300여명 대상

【경기경제신문】경기도가 운영하는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에서 5군수지원여단 군장병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전용 평생학습 서비스를 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일과시간 후 휴대폰 사용이 가능해진 군 환경변화에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5군수지원여단 장병 300여명이 대상이다.


평생학습 서비스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총 3개 분야(필수, 선택, 자격증 과정) 60여개 온라인교육콘텐츠로 구성된다.



필수과정은 건강하고 안전한 군복무를 위한 인성, 리더십/관계, 사고예방분야이며, 선택과정은 신세대 장병들이 관심 있는 인문, 직무역량, 외국어, 컴퓨터, 건강·취미, 취업역량 강화로 구성됐다.


자격증 과정은 전역 후 진로 탐색 및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토익, 한국사, 컴퓨터(IT) 등을 마련했다.


도는 지난 2017년에도 육군 1군단사령부와 협약을 맺고 1,450명의 군 장병에게 평생학습서비스를 제공한바 있다.


이필신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군부대에서 일과 시간 후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학습이 가능해졌다”며 “경기도는 군복무청년들이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서비스를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식(GSEEK)은 경기도 대표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로 외국어, 자격증, 취미생활, 인문교양, 컴퓨터(IT)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