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인지방병무청, 용인 민속촌에서 병역이행을 알리고! 룰렛 돌리고!

3월 병무행정 홍보주간 행사 실시- 20일 한국민속촌(경기도 용인시)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병역이행을 알리 GO! 룰렛 돌리 GO!‘

【경기경제신문】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20일 한국민속촌(경기도 용인시)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병역이행을 알리 GO! 룰렛 돌리 GO!‘를 주제로 3월 병무홍보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한국민속촌 관람객을 대상으로 병역판정검사일자 본인선택, 경제적 약자 병역이행 지원 안내 및  OX퀴즈 맞추기, 룰렛 돌리기, 병역면탈예방 홍보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병무행정을 편하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부터 실시하는 병역이행 지원 대상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등 사회적으로 힘든 경제적 약자들을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다양한 병역이행 서비스 대하여 적극 홍보하였다.


한편 한국민속촌은 경인지방병무청과 업무 협약을 통해 당해연도 동원훈련이수자와 병역명문가에게 자유이용권 50%할인(동반 3인 포함) 혜택을 주고 있으며, 혜택을 받고자 하는 경우 동원훈련이수자는 동원훈련이수증과 병역명문가는 병역명문가증을 제시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용무 청장은 “병역을 당당히 이행한 이들이 자긍심을 갖을 수 있도록 용인 한국민속촌과 같이 할인 우대 협약 등에 많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 경인병무청은 국민과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