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SC Goyang 버전2’ 홍보 동영상 발표

【경기경제신문】고양시는 3월 19일, 지자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브랜드 SC Goyang의 버전2 홍보 동영상을 발표했다.



귀여운 캐릭터 여자아이가 등장하는 동영상은 “안녕하세요~”로 시작하는 2분짜리로 고양시 SNS, 유튜브, 고양 TV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람으로 변신한 귀여운 여자아이 캐릭터가 ‘SC는 Sporting Club의 약자’라는 설명부터 2017년 3월 버전1이 처음 발표됐다는 브랜드의 첫 런칭을 설명한다. 엠블럼은 고양시 지도모양인 삼각형을 모티브로 디자인 됐다고 밝혀 삼각형 모양의 탄생배경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특히 기존 디자인보다 좀 더 단순화해 현대적인 세련미를 강조했다고 덧붙여 처음 엠블럼을 접하는 사람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파란색이 고양시의 주 색상 가운데 고양시의 맑은 호수와 한강을 의미하며, 희망찬 미래로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도약하는 모습을 상징하기도 한다고 설명해 색상 선택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도 한다.


새로 런칭한 유니폼 디자인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한다. 파랑과 흰색의 배합을 바탕으로 시 로고, 엠블럼, 슬로건을 디자인적인 요소로 배치해 세련미와 고양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게 한다.


특히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인 캐릭터는 귀여운 여자아이와 남자아이 2개의 각기 다른 모습으로 탄생했다.


‘고양 고양이’를 모티브로 긴 꼬리와 캣츠 아이, 쫑긋 선 귀가 친근감을 느끼게 하며, 의상도 유니폼과 정장버전 외에 남녀 한복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끈다.


앞으로 고양시는 엠블럼, 캐릭터 인형 등을 스포츠브랜드 상품에 활용해 다양한 머천다이징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C Goyang 버전 2 디자인에 참여한 한양대 문영순 겸임교수는 “고양시만의 특징과 버전1의 익숙함을 바탕으로 통일성과 변화를 버전2에서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면서 “처음 개발한 캐릭터는 고양시의 ‘고양 고양이’ 스포츠버전으로 이해해 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향후 남녀 캐릭터의 이름을 공모할 예정이며, 내년 고양시에서 열리는 제66회 경기도체육대회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SC Goyang 브랜드를 통해 부가가치 확산, 고양시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기폭제 역할을 기대한다”며 “다양한 브랜드상품이 개발돼 지자체의 부가가치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