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 2019년 시니어아카데미 노인대학 개강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는 4일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대학(이하 시니어아카데미) 개강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운영 3년째를 맞는 시니어아카데미는 세교복지타운(수청로 192) 4층 강당에서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 수준 높은 인문학 및 각종 교양 강좌가 열려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일 진행된 개강식은 라인댄스, 우쿨렐레 연주 등 어르신들의 식전 공연 후 진행됐고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조한석 관장은 “올 해에도 시니어아카데미에서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노인대학 생활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조재웅 대한노인회오산시지회장 등이 참석하여 2019년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는 어르신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특히, 개강식에서 진행된 특강을 통해 곽상욱 오산시장은 시 승격 30주년이 된 청년 오산의 앞으로 나아갈 길을 보여줌과 동시에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 일자리, 각종 지원 등 다양한 복지시책에 관한 내용을 알리며, “노인대학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에 참여하여 새로운 배움, 즐거운 여가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라며, 노인대학의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주도해 가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책과 여가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