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동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운영

【경기경제신문】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는 지난 2월 11일부터 22일까지 센터 내 놀이상담실과 미술상담실에서 아동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 초등학교 1학년에서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또래관계 형성 및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놀이집단 2개와 미술집단 2개 등 총 4개 집단으로 구성됐으며, 5회에 걸쳐 놀이와 미술을 활용해 아이들의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예비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학교적응을 위한 또래소통 미술집단’은 아이들이 새 학기를 준비하는 낮선 상황에서 친구들과 적응하는 방법을 배우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새로운 친구들 앞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이야기 할 수 있게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부순 센터장은“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자기표현 향상과 함께 올바른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배워 더욱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앞으로 아동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