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8.20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50715
발행일: 2019/02/11  박아름 기자
오산시,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오산시 화재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1일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조태성)에서 2019년 첫 번째 사회공헌 사업으로 오산시 화재취약 저소득 계층에게 소화기 220개(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소화기 지원]

대한주택건설현회 경기도회는 해마다 화재취약계층 및 노후주택 밀집지역의 화재위험 해소를 위해 전국적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기부’,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무료급식 기부’,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위한‘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택 보수를 위한‘G-하우징리모델링 사업’등 이외에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조태성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장은 “경로당 어르신과 그룹홈·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층에게 소화기를 전달하여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 공적단체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 “화재 취약 저소득 계층에게 관심을 갖고 그에 맞는 맞춤형 기부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저소득층의 생활뿐만 아니라 안전, 문화 등 다양한 사회보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박아름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