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4.24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50558
발행일: 2019/01/31  박진범 기자
경기도, 올해 25개 단지 대상 공동주택 관리비 감사 실시
민원감사 10개 단지, 기획감사 15개 단지 총 25개 단지 / 민원감사 :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10개 단지(상반기 4, 하반기 6) 선정 / 기획감사 : 공사‧용역 등 계약금액 큰 곳 선정해 실시(상반기 9, 하반기 6)

【경기경제신문】경기도가 건전한 공동주택 관리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민원감사 10개 단지와 기획감사 15개 단지 총 25개 단지를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 감사를 한다.


민원감사는 전체 입주민 30% 이상의 동의를 받아 요청할 경우 실시하는 감사다. 도는 수요조사를 통해 상반기 4개 단지, 하반기 6개 단지 등 10개 단지를 선정해 감사를 실시, 입주민간 분쟁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상반기 감사대상지 수요조사는 이미 끝난 상태이며, 하반기는 6월중 시‧군을 통해 수요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이와 별도로 반기별로 대상 아파트 단지를 선정해 기획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은 하자보수, 장기수선 공사, 주택관리업자, 청소‧경비 등 용역사업자 선정 관련 계약금액이 크거나 입찰 건수가 많은 단지, 민원분쟁 발생 단지 등이다.


기획감사는 도 15개 단지, 시‧군 80개 단지 등 총 95개 단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주요 감사사례는 전체 시‧군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종수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공동주택관리 감사를 통해 확인된 위법 사항은 엄정 조치하고, 제도상 미비사항은 제도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주요 지적 사례는 사례집을 만들어 동일한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올해 감사의 추진 방향”이라고 말했다.



박진범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